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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회원가입 약관

□ 동의 거부시 불이익에 관한사항
귀하는 아래 항목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동의 후에도 언제든지 철회 가능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원활한 서비스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정보로서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에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더 드림병원(이하 “병원”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의료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하나의 ID 및 비밀번호로 사이트에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더 드림병원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 또는 정의

1. 병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온라인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 -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3. 가입 - “병원”이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4. 회원 - 당 사이트에 회원가입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가입을 한 자
5.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병원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외국인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7. 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회원탈퇴 -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병원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 화면과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공지 후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병원은 사정상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보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이용을 중단하고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대해 이의신청이 없고 계속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병원에서 제공하는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서비스
2) 병원에서 제공하는 일반 안내 상담 서비스
3)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4) 병원에서 제공하는 의료정보 통합검색서비스
5)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2.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최소 7일 부터 공지합니다.

3. 병원은 서비스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병원은 전시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은 전 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의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3.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이용료

1. 서비스이용은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휴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및 탈퇴


제8조 회원가입

1. 이용자가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원가입은 회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병원이 승낙함으로서 성립합니다.

3.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10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5) 입력한 비밀번호가 6자 이상, 영문 + 숫자 혼용이 아닌 경우.(특수 문자 가능)

4.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병원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인터넷으로 하여야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하게 됩니다. 탈퇴 후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진료회원의 경우 본원의 환자 관련 정보는 삭제되지 않고 법정 보유기간동안 정장 및 보유 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행위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행위
5) 병원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6) 병원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7)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8)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9)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10)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다음 각 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즉시 병원에 통보하여야 하며,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 회원은 다른 회원들의 e-mail주소로 정크메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발송하여 메일 수신자에게 피해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이 경우에 법적책임은 메일발송자에게 있으며, 병원은 이와 무관합니다.

3. 회원은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경우에 법적 책임은 그 행위를 한 회원에게 있으며, 병원은 이와 무관 합니다.

4. 회원가입시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성명을 포함하여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제한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이 약관과 서비스 이용안내·주의사항 및 관계법령에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2조 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1.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면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2.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3. 병원이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써,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 병원은 연결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병원과 이용자의 의무

제14조 병원의 의무

1.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병원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본인 이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병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6) 병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9)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5 장 기타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병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7조 분쟁해결

1.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이나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로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본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인천더드림병원 개인정보취급방침

인천더드림병원(http://the-dreamhospital.com) 은 (이하 '본원'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원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를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6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아래 사용 목적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사용 목적 변경시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진료/검진 예약,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병원 서비스 및 행사 정보 안내
- 불만 및 민원처리 등 의사소통을 위한 상담 서비스
- 제증명 및 건강검진 관련 서류 발송
- 교육, 연구, 진료, 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 자료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비 청구 및 원무 서비스
- 진료 상담/예약 관련한 전자우편 및 SMS 발송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병원은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병원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진료정보]
- 수집항목 : 성명, 생년월일(외국인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진료기록 등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수집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외국인등록번호), 성별, 주소,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전자우편)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개인정보 수집방법]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회원가입), 서면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이벤트, 설문조사

3.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 기간
병원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홈페이지 : 회원가입을 탈퇴 시
- 설문조사, 행사, 우편물발송 : 해당 설문조사 및 행사 종료, 우편물 발송 완료일까지
- 기타 : 수집목적이 달성되더라도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이 필요한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정보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3년간 보존

※ 진료기록 종류 및 의무보존기간
- 환자명부 : 5년
- 진료기록부 : 10년
- 처방전 : 2년
- 수술기록 : 10년
- 검사소견기록 : 5년
- 방사선사진 및 그 소견서 : 5년
- 간호기록부 : 5년
- 진단서 등의 부분 : 3년
「의료법」 시행규칙 제15조 “진료에 관한 기록의 보존”에 명시된 기간에 준하여 보존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병원은 더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수탁사] 위탁업무의 내용 / 위탁 개인정보 / 개인정보 보유기간 순서로 기재
[중외정보기술] 전자진료기록 관리, 병원관리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 성명, 주민등록번호, 제반수집 개인정보 /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테크하임(주)]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Full-PACS) /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록번호, 영상정보
[디온리] 환자예약관리 시스템, 홍보광고대행, 경영관리 /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등 개인정보
[삼광의료재단] 검체외부위탁검사 /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록번호, 검사정보

- 병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 (업무위탁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28조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 위탁 시 조치)에 따라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 교육 및 처리 현황 점검 등을 통해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및 가입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의 이용 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병원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병원은 개인정보보호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파기절차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통해 파기절차에 따라 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 및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 및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병원은 개인정보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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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책 : 원무과장
- 연락처 : 1661-1177
- 전자우편 : the-dreamhospital@naver.com
※ 개인정보 민원 상담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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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라.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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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은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아래와 같이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제어시스템 설치, 고유식별 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 물리적 조치 : 서버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10.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병원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6년 1월 1일 제정되었으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 더드림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16년 1월 1일
- 시행일자 : 2016년 1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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